중국여성의류도매,광저우사입,vvic구매대행,1688구매대행,알리바바구매대행,중국사입,의류제작,생산,항저우사입,여성의류 전문 항저우/광저우 시장사입
공장 제작, 생산

자주하는 질문

배송대행 CBM 산정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한우리컴퍼니 댓글 0건 조회 4,239회 작성일 20-10-07 14:48

본문

CBM 산정법 - 

CBM 이란 Cubic Meter의 약자로서 가로, 세로, 높이가 각 1미터인 부피를 환산 하는 단위 입니다. 컨테이너 적재 능력은 중량 과 부피로 가늠이 되는데 중량은 Ton 이나 kg으로 부피는 CBM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. 컨테이너 최대 적재 부피는 그 내장 Size에 의해 결정이 되지만 컨테이너 내, 외장 Size는 운송단위 규격화를 위해 국제적으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. (제작사에따라 무시할 정도의 근소한 차이는 있슴). 

아래는 컨테이너 내장 Size 의 최소치를 기준으로 적어 놓은 것 인데 어느 선사의 컨테이너라도 아래의 수치를 적용 하면 무리가 없을것 입니다. 

* 내장 Size ; 길이/폭/높이/CBM 
- 20ft(Dry) ; 5.8M/2.3M/2.3M/30.682 
- 40ft(Dry) ; 12M/2.3M/2.3M/63.480 
(CBM은 위의 숫자를 곱하면 나옴) 

그런데 위의 CBM은 물이 아닌 다음에는 실제 화물을 적재 할 경우 나올수 있는 수치는 아닙니다. 왜냐하면 화물 적재시 Dead Space(빈 공간)가 생기기 때문인데 이는 화물의 외장 Size에 달려 있습니다. 일예로 어느 1개 화물의 포장후의 외장 높이가 1.2M를 넘게 되면 컨테이너 내 2단적재(2층으로 쌓는것)가 안되므로 화물을 많이 적재 할 수 없습니다. (물론 폭이 좁고 물건을 옆으로 뉘어도 상관이 없다면 문제가 달라 지겠지만) 

일반적으로 화물의 단위당 용적(CBM)이 작을수록 화물은 많이 적재 할 수 있습니다. 즉 같은 30CBM의 화물이라도 단위당 화물의 Size가 책상 만한 것과 라면 Box 만 한 것이 있다면 라면 Box 만한 화물의 Dead Space가 적게 나오기 때문에 화물을 더 많이 적재 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책상 만한 화물이나 더 큰 화물 이라도 컨테이너의 내장 Size를 감안, 포장을 제작 하였다면 문제는 달라지겠지요.